다리가 붓는 이유 원인 5가지



다리가 붓는 이유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리가 무겁거나 종아리에 양말 자국이 금방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거나 자주 그런다면 부종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평소와 다른 이상함을 느낀다면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1. 다양한 원인
2. 나트륨이 많은 음식
3. 수분부족
4. 하지정맥류
5. 장시간 같은 자세


다양한 원인

심각하게 생각한다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신장에 문제가 생긴다면 배설 기능 또한 문제가 생긴다. 이러한 경우 체내에 수분이 쌓이게 되는데 짧은 시간 안에 심한 붓기가 생길 수도 있다.

그다음은 심장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다. 혈액순환이 이상이 생긴다면 심장보다 먼 다리, 종아리 등이 붓기 시작하면서 온몸이 붓는다고 한다. 그리고 간 또한 좋지 않다면 붓기가 생기고 영양실조, 빈혈, 갑산성기능저하등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나트륨이 많은 음식

위에 설명한 원인 중 체내에 수분이 쌓일 경우 부종이 생긴다고 설명하였다. 나트륨은 체내에 수분이 쌓이게 하는 성질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과하게 먹지 말아야 한다. 일단 몸에 붓기가 있다면 먹는 음식부터 조금씩 바꿔보는 것이 좋다.

수분부족
혹시나 수분이 체내에 많이 쌓여서 붓는다고 생각해 물 먹는 양을 줄이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몸에서 수분부족 현상을 보인다면 우리의 몸은 다시 체내에 수분을 모은다고 한다. 적당히 마셔야 한다.

 



하지정맥류
새벽에 쥐가 날 정도로 고통을 느끼며 잠에서 깰 수도 있다. 종아리에는 거미줄 모양의 실핏줄들이 보일 수 있다.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비만이거나 여러 원인으로 하지정맥류가 생길 수 있다. 심하지 않다면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두면 증상도 좋아지고 붓기도 사라진다고 한다.


장시간 같은자세

똑같은 자세로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고 다리를 장시간 움직이지 않는다면 혈액이 심장으로 순환이 잘 안 된다고 한다.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움직여주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몸에 있는 근육이 적다면 혈액순환에 안 좋을 수도 있으니 꾸준한 운동을 해야 한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4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심장질환 오기전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