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모바일 요금제 추천과 알뜰통신사를 써야하는 이유

이제는 굳이 이동통신 3사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다. kt m 모바일 같은 알뜰통신사가 시중에 많이 나왔기 때문이다. 나는 6년 전부터 알뜰폰으로 사용해왔다. 요금제는 반값이였고 속도 또한 대형 통신사 3사와 동일하다. 그리고 지금도 계속 저렴해지고 서비스도 좋아지고 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왜 알뜰 통신사를 써야하는지 알게될 것이다.

kt m 모바일 요금제 추천

1.kt m 모바일 요금제 추천 (무제한 요금제)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LET 실용 15GB+ 요금제다. 한달에 15기가를 제공하고 모두 소진시 3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3mbps 속도는 유튜브를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다. 통화는 100분, 문자는 100건. 평생 2만원대로 이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 아시다시피 같은 스펙으로 대형 통신사 3사의 요금은 5만원 이상은 무조건 내야한다.

#통화 품질이나 데이터 속도가 떨어진다?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를 하고있다. 알뜰폰이라고 해서 말 그대로 알뜰할 뿐이지 절대로 성능이 뒤쳐지지않는다.  통신망 자체를 대형3사와 함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품질면에서 차이 날수가 없다.  

2.약정이 없다.

약정을 넣어서 가입을 하지않기때문에 나중에 해지를 하거나 번호이동을 한다고해도 위약금을 전혀 물 필요가 없다. 물론 본인의 공기계를 소지하고 있어야한다. 이 과정은 유심만 교체하는 통신사 가입이다. 기존에 가입된 통신사 약정이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옮길 경우 위약금을 지불해야한다. 본인의 약정기간에 어느정도 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공기계 구매 후 알뜰통신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다.
우리는 공짜폰이라는 말만 듣고 가입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이러한 말들은 팔아먹기 위한 상술이다. 지금 본인에게 청구되는 요금제에 24를 곱해봐라. 얼마가 나오나. 신용카드 할부 심리와 동일하다. 지금 당장은 적게 나가는 금액 같지만 결국에는 더 많은 돈이 소비되기도 한다. 

3.1만원대의 무제한 요금제도 있다.

데이터 맘껏 new 1g+를 보면 14,300원이다. 1기가에 1Mbps속도를 기본제공하고 있지만 휴대폰 사용량이 적은 어르신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데이터를 기본제공하고 있기때문에 과금을 물 필요도 없는 장점이 있다. 알뜰폰에 단점이 있다면 데이터를 다 소진했을 경우 데이터를 차단하는 부가서비스가 없다. 모르고 계속 사용할 경우 엄청난 과금을 초례한다. 하지만 데이터 기본제공 요금을 사용한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4.데이터사용량을 파악하고 선택하자.

kt m 모바일에는 말도 안되는 가격대의 요금제도 있다. 대부분의 시간들을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 보낸다면 굳이 무제한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통신사 홈페이지나 앱을 깔아서 본인이 한달동안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량을 분석해보자. 평균 값을 구해서 그 가격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정말 통신비를 절약하고 현명하게 소비하는 사람이다. 

일반적으로 번호이동 또는 신규가입 신청하면 택배로 유심칩을 보내준다. 그리고 유심을 받고 개통신청을 하게되는데, kt m 모바일은 편의점에서 유심칩을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에서 구할 수 있는데 모든 편의점에 있는 것이 아니다. 편의점매장찾기를 눌러서 본인이 살고 있는 동을 검색하면 판매하고 편의점을 확인할 수 있다. 

개통 순서는 요금제를 먼저 고르고 신용카드 인증하고 유심정보만 입력하면 개통된다. 혼자서 셀프개통이 어렵다면 해피콜 개통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절대 어렵지 않다. 안해봤기 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통신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다. 그런데도 또 아무생각없이 대리점가서 신청서를 작성한다면 그것이야말로 호갱이 아닐까 생각된다. 반드시 이것저것 따져보고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