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칼륨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칼륨은 우리 몸에 신경, 근육과 심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칼륨이 높아도 문제고 낮아도 문제입니다. 체내 칼륨 수치가 높아지면 고칼륨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칼륨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고칼륨혈증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신장기능 감소라고 합니다. 칼륨의 90프로가 신장을 통해 배설되는데 신장에 문제가 생길경우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감염, 스트레스, 수혈, 당뇨, 심각한 외상으로 인해서 용혈 현상이 일어나거나, 칼륨이 들어있는 수액을 과다 투여하는 경우에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혈중 칼륨농도가 높을경우 피로감, 근육무력감, 저린감각이 있거나, 피로감, 오심, 설사, 구토, 반사 저하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증상이 심해진다면 호흡 부전, 근육마비, 부정맥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신장기능이 가장 큰 영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간과 신장 관리를 잘해야겠습니다. 몸에 이상이 있다면 반드시 스스로 몸에 대한 의심을 갖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치료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만병을 예방할 수 없지만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어느 정도는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항상 스트레스 받지않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