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기능사 연봉(일당)은 얼마 받고 무슨 일을 할까?

용접기능사란 말 그대로 철과 같은 재료를 열로 녹여 서로 연결하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국가기술 자격증이고 취득 시 보다 수월한 취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졸에 신입 경력으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연봉과 일당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용접기능사 연봉은?

해당 자격증으로 현재 고졸 신입 기준으로 연봉 2400만원 ~ 4500만원 다양합니다. 연봉은 학벌과 경력보다는 가장 크게 보는 점은 용접하는 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일용 직분들이 받는 일당은 얼마나 될까?

시급부터 45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용접 숙련도에 따라 훨씬 더 많은 금액을 받으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용접기능사라는 직업은 의지만 가지고 있다면 학벌에 상관없이 고소득자가 될 수 있는 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만큼 열악한 환경이나 위험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작업 안전을 특별하게 신경 써야 하는 일이라고 하네요. 현재 용접 관련 직종 취업은 인력이 부족해서 어렵지는 않다고 합니다.

 

 

용접사가 하는 일은 배관 같은 내부에서 용접을 하거나 물속에서 하는 수중 용접 등 다양한 곳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수중 용접의 경우 위험하기 때문에 70~100만원 정도의 일당을 받는다고도 합니다.

 

용접기능사의 합격률은 21년기준 필기 30%, 실기 52% 정도입니다. 해당 자격증 관련 시험일정, 수수료, 시험일정 등이 궁금하시다면 Q-Net에서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연봉도 중요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일인지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니 현장에서 조공으로 일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