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증상, 병원은 어디로 가야하나?

방광염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 여자, 남자 모두 비뇨기과를 가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비뇨기계 질환이고 방광, 요도 같은 해당 부위들을 비뇨기과에서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산부인과를 가셔도 진료, 처방이 가능하지만 방광염은 비뇨기과를 가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은 여자 선생님이 있으신 곳에서 진료받으시는 게 편하시겠지만 방광염 검사방법은 간단한 소변검사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가까운 곳에서 검사받아보시고 전문가와 상담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간단하게 방광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 증상

다양한 증상들이 있겠지만 그중에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빈뇨가 있거나, 소변을 볼 때에 통증, 자다가 깨게 되는 야뇨, 피가 섞인 혈뇨가 있거나, 냄새나 난다거나, 갑작스럽게 참기 힘든 경우, 소변을 봐도 덜 본 거 같은 느낌이 든다면 방광염으로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소변 검사 후에 발견된 균에 맞는 항생제를 처방받게 된다고 합니다. 치유되기 쉽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방광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면 체내의 안 좋은 세균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에 도움됩니다. 그리고 평소에 소변을 너무 참으시지 말고 화장실을 바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