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이란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것
- 건강
- 2022. 2. 13.
대사증후군이란? 대사증후군을 검색을 하셨다면, 건강검진에서 공복혈당 장애 또는 다른이유로 대사증후군 주의단계를 받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것인지 알아볼까요?
대사증후군은 질환 '전'단계라고 합니다. 병이라고 단정짓기도 애매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심각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대사증후군은 반드시 피해야합니다.
대사증후군이란
그냥 두게 된다면 심뇌혈관질환 발생위험 2배, 당뇨는 최대 5배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무시하고 지나면 안될만큼 위험하다고 합니다. 당뇨병이 올 수 있는 고 위험군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당뇨의 전단계, 공복혈당이 100보다 높은 상태, 고지혈증, 비만, 고혈압, 심혈관계 등 여러가지 질환이 한번에 나타나는 것을 말하기도 한답니다. 대사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한 30% 정도라고 하고 정말 건강한 성인은 10%도 안된다고 하네요.
특히 대사증후군은 복부비만에게 잘 찾아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30~50대가 제일 많고 위험하다고 합니다. 직장생활 하면서 회식, 술 , 기름진 음식을 먹고 운동할 시간도 없기 때문에 비만이 많이 생기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결국 생활습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 피하는 관리방법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온 것이기 때문에 이 생활습관을 바꾼다면 충분히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뇨에 한번 걸린다면 완치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 전에 예방해야 합니다. 꾸준한 운동, 식이요법, 생활습관은 형식적인 답변이지만 그만큼 중요합니다. 15kg 체중을 빼면 당뇨병이 완치가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노력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당뇨에 좋은 피스타치오의 효능과 하루 권장량
여러가지 견과류는 당뇨병 환자에게 정말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피스타치오가 당뇨에 좋다고 하는데요. 피스타치오의 효능과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
minimall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