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닭도리탕이라고도 하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백종원님의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초복은 지났고 좀 있으면 중복이 다가오고 오는데요. 코로나와 일로 지친 심신을 닭볶음탕으로 채우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닭볶음탕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먼저 재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재료

백종원의 요리비책

황설탕, 굵은 고춧가루, 후춧가루, 고운 구춧가루, 진간장, 간마늘, 양파, 새송이버섯, 감자, 대파, 당근, 표고버섯, 청양고추, 홍고추, 그리고 닭 등이 필요합니다. 설탕은 백설탕, 흙설탕, 황설탕 다 상관없습니다.

설탕대신에 물엿을 써도 되고, 꿀써도 됩니다. 고춧가루도 굵거나, 고운거 신경 안써도 됩니다. 고춧가루 아무거나 쓰세요. 마늘은 사진보다 더 많이 넣으셔도 됩니다. 통마늘도 괜찮습니다. 감자는 없으면 안넣어도 됩니다. 떡도 돼요.

표고버섯 70g(3개) 새송이버섯 50g(2개), 당근 160g(1/2)만큼 잘라줍니다. 

감자 270g(2개), 청양고추 30g(4개), 홍고추 10g(1개), 양파 240g(1/2개), 대파 160g(3대)을 잘라줍니다. 채소들은 반이나 3/2크기들로 잘라주면 됩니다. 

닭이 토막나면서 살 안쪽으로 들어간 뼈부스러기들을 잘 씻겨줘야한다네요. 그리고 뼈 안에 내장들도 함께 잘 씻어주세요.

물은 600ml, 닭한마리 넣고 설탕을 넣은 뒤 끓여주세요.

썰어 두었던 감자, 양파, 당근을 넣고 끓여줍니다. 양파를 마지막에 넣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바로 넣어도 괜찮답니다. 감자는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닭이 어느정도 익었을때 바로 넣어주세요.

간마늘, 진간장,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등을 넣고 저어가며 익혀주세요.

고춧가루를 넣어주고 잘 저어줍니다. 더 얼큰하게 드시겠다면 더 많이 넣으셔도 된답니다.

닭볶음탕의 국물이 걸죽해질때까지 끓여주고, 다 됐을때쯤에 대파와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어주면 끝납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으로 후춧가루 까지 넣어주면 완성이네요.

백종원의 요리비책

이상 백종원의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영상 내용 중간중간마다 깨알같은 팁들을 많이 남겨주셨습니다. 영상도 보시고 구독과 좋아요 필수로 해주세요. 맛있는 닭볶음탕 만들어드시고 삼복 더위 잘 이겨내시길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